[도서] Go 언어를 활용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by 정태환님
학부생 시절부터 어디선가 항상 지식을 얻어가거나 줍기만 했던 나는 중고신입으로 DevOps 직무에 취직한 이후 사내 위키 도입 등 개발 문화나 여러 지식을 전파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Python, Shell, JavaScript 등 여러 스크립트 언어를 사용을 하고 있는 와중에 최근에 Google Cloud를 공부를 하고 있다보니 Go 언어 관련된 얘기를 접하지 않을 수 없어서 차근차근히 보던 와중에!!
태환님이 책 이벤트를 하신다는 내용을 듣고 냉큼 블로그로 달려가 내가 이 책을 받아서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 드렸더니 감사하게도 뽑아주셨다!
며칠간 눈에 불을 켜고 하다가 바로 지쳐버리는 전형적인 공부 못하는 사람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나에겐 이번엔 그러지 않으리 라는 다짐을 하며 책을 기다리고 있는데 낮에 집에 도착했다는 문자를 받고 저녁에 냉큼 달려가서 받아 보았다.
표지가 마치 납치당하는 쥐 같은건 기분탓인가..ㅋㅋㅋㅋㅋ 는 농담이고 영롱한 자태와 새 책 냄새를 풍기며 나를 반갑게 맞이해주는 친구들ㅋㅋ
책을 펼쳐 내용을 보기 전 베타리더 후기가 있길래 봤는데 입문용 책은 아니라는 대부분의 말이 있는걸로 봐선 꽤 어렵겠구나 싶었다.
근데 막상 책 내용을 보면 1장에서 네트워크 기초에 대해 쉽게 풀어서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1장 한정으론 입문자들도 충분히 이해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본다.
이 책의 모든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언어는 책 제목에도 친절하게 적혀 있듯이 Go 언어가 사용되는데 전공자들이나 C언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Go 레퍼런스를 보면서 프로그래밍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 된다.
네트워크 기초 지식 + C언어(Go 언어 기초를 알고 있으면 더 좋다!) 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있는 초보자 분들이라면 충분히 매력을 느낄만 한 책이라고 생각이 든다.